-
칠레 와인의 특징과 주요 산지와인 2023. 6. 22. 15:43
와인 생산에 적합한 지형과 좋은 기후로 유명한 칠레는 최근에 들어서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생산국으로 반열에 오르고 있습니다. 가성비로 유명한 칠레의 와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칠레 와인의 특징
칠레의 길쭉한 나라의 모양과 지리적 특징으로 인해 다양한 기후와 토양 조건이 있어 다른 나라의 와인에 비하여 굉장히 다양한 테루아가 생겼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다양한 포도 품종의 재배를 가능하게 하고 칠레 와인에서 발견되는 독특한 풍미와 향을 만들어 냅니다.
칠레 와인은 강렬한 과일 향과 생동감 있는 향으로 유명합니다. 강렬한 햇빛, 시원한 해안 바람, 숙성 기간 동안의 최적의 온도 변화가 결합되어 뚜렷한 과일 특성을 지닌 와인이 만들어 집니다.
칠레 와인메이커는 과일향, 산도 및 타닌의 균형 달성을 강조합니다. 균형에 대한 이러한 노력으로 인하여 칠레의 와인은 조화롭고 우아한 와인을 특성을 지니게 됩니다.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훔볼트 해류의 냉각 효과는 포도의 산도를 보존하는 데 유리합니다. 이러한 자연적인 특성에 의해 만들어진 산도는 칠레 와인, 특히 화이트 와인과 서늘한 지역에서 재배된 와인에 상쾌한 특징을 더해 줍니다.
많은 칠레 와인은 뛰어난 숙성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짜여진 탄닌, 균형잡힌 산도, 과일의 농도가 어우러져 Cabernet Sauvignon 및 Carmenere와 같은 특정 품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합성을 발전시키고 우아하게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칠레의 주요 와인 생산지
[마이포 밸리]
센트럴 밸리 지역에 위치한 마이포 밸리는 칠레 최고의 와인 산지 중 하나입니다. 뛰어난 레드 와인, 특히 우수한 카베르네 소비뇽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 계곡은, 지중해성 기후와 토양은 와인 생산에 적합한 포도를 재배할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이로 인해 생산된 포도로 만들어진 와인은 풍부하고 복합적인 특성을 지니게 됩니다.
[카사블랑카 밸리]
해안에 더 가까이 위치한 카사블랑카 밸리는 태평양으로 부터 불어오는 해풍이 혜택을 많이 받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화이트 와인, 특히 소비뇽 블랑과 샤르도네를 전문으로 생산을 합니다. 해안의 특성으로 인하여 와인에 밝은 산미와 생생한 과일 풍미를 더해지게 됩니다.
[콜차과 밸리]
레드 와인, 특히 카르미네르로 유명한 콜차과 밸리는 따뜻한 지중해 기후와 질 좋은 토양이 특징입니다. 따뜻한 낮과 서늘한 밤,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의 조합은 풀바디의 풍부하고 농축된 와인을 생산하기 위한 이상적인 조건이 되어 줍니다.
[아콩카과 밸리]
아콩카과 산맥의 이름을 딴 이 지역은 고품질 레드 와인, 특히 시라와 까베르네 소비뇽으로 유명합니다. 아콩카구아 강과 시원한 산들바람의 영향을 받는 계곡의 따뜻한 기후는 포도가 최적으로 익는 데 기여합니다.
[마울레 밸리] 칠레 최대의 와인 생산 지역인 마울레 밸리는 다양한 테루아와 포도 품종을 자랑합니다. 계곡의 다양한 토양은 지중해성 기후와 결합되어 적포도와 청포도 품종을 모두 재배할 수 있습니다. Carignan과 Pais는 이 지역에서 재배되는 대표적인 포도 품종입니다.칠레의 대표 와인 메이커
[비냐 에라루리즈 Viña Errázuriz]
1870년에 설립된 Viña Errázuriz는 칠레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와이너리 중 하나입니다. 칠레의 다양한 테루아의 독특한 특성을 반영하는 우아한 와인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의 와인 제도 철학은 전통적인 방법과 현대 기술을 결합하여 균형 잡히고 표현력이 풍부한 와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비냐 콘차 이 또로 Viña Concha y Toro]
칠레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자 중 하나인 Viña Concha y Toro는 고품질 와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들은 칠레 전역에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어 다양한 품종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들 역시 전통적인 와인 제조 방식과 혁신적인 방법을 혼합하여 질 좋은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비냐 몬테스 Viña Montes]
Viña Montes 지속 가능한 와인 양조와 뛰어난 품질의 와인 생산에 전념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와인메이커는 유기농 및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에 중점을 두면서 칠레 고유의 테루아 표현을 하는 와인을 생산합니다. 이들의 와인은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과 까르미네르(Carmenere)와 같은 레드와인을 생산을 합니다. 이들에 만들어 낸 와인은 우아함, 균형 및 복합성이 특징입니다.
[비냐 산타 리타 Viña Santa Rita]
188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지닌 비냐 산타 리타(Viña Santa Rita)는 칠레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이너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들은 역시 다른 칠레 와인 메이커와 같이 전통적인 와인 제조 기술과 현대 기술을 결합하여 칠레의 독특한 테루아를 구현하는 와인을 생산합니다. 카베르네 소비뇽, 카르미네르, 소비뇽 블랑을 대표로 하여 다양한 와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히 우수한 품질을 생산하고 있어 고객으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비냐 카사 실바 Viña Casa Silva]
1892년에 설립된 비냐 카사 실바(Viña Casa Silva)는 개척 정신과 칠레 콜차구아 밸리(Colchagua Valley)에서 뛰어난 와인 생산하는 메이커입니다. 그들은 특히 시그니처 품종 인 Carmenere와 함께 칠레 테루아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데 와인을 생산을 합니다.'와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도 와인을 만든다고 ? (0) 2023.06.28 부르고뉴 와인의 특징과 주요 와인메이커 (0) 2023.06.26 프랑스의 대표 와인산지 보르도 (0) 2023.06.25 미국의 나파밸리 와인 (0) 2023.06.21 스파클링 와인 - 샴페인, 까바, 프로세코 (0) 2023.06.18